Love Your life

대한민국 대표금융으로서 세상을 이롭게하는 따뜻한 금융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커뮤니티

사회공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갑니다.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꿈과 행복을 나누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합니다.

    DGB금융그룹, 문경사랑 농촌 봉사·농산물 구매행사

    페이지 정보

    행사일자 : 2020년 06월 10일

    본문

    1ef6c770c03f29cdcbbddbe801ddc0d1_1599553135_3925.jpg 

    DGB금융그룹이 코로나19로 인해 일손 부족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경시 영순면 포내2리를 10일 방문해 봉사활동을 했다.

    봉사활동에는 대구은행 문경사랑봉사단과 지역 대학생들로 구성된 위드 유대학생 봉사단 등 50여명이 참여해 인근 고구마 및 마늘밭을 방문해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활동 전에는 영순면 어르신들을 위해 노인회관에 안마의자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봉사활동 이후에 코로나19로 유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산물 판매에 도움을 주고자 문경시청에서 문경 농산물을 구매하는 농산물 구매약정식을 진행했다.

    구매한 쌀과 양파, 마늘, 표고버섯 가루 등의 문경시 농산물은 지역의 사회복지 기관에 기증해 건강한 먹거리가 지역민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DGB금융그룹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민과 코로나19 시기를 함께 헤쳐 나가고 있다. 대구은행은 대구·경북 각 5억원씩 총10억원 지원에 이어 대구은행 임직원 자체 모금 1억원 전달, DGB금융 임직원 5000만원 전달 등의 성금을 지원했으며 코로나19 극복 농촌일손돕기, 임직원 헌혈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농촌 일손 부족과 농산물 판매부진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도움을 드리고자 봉사단원들의 농촌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