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Your life

대한민국 대표금융으로서 세상을 이롭게하는 따뜻한 금융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커뮤니티

사회공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갑니다.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꿈과 행복을 나누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합니다.

    DGB패밀리 봉사단, 지역 취약계층 밑반찬 전달

    페이지 정보

    본문

    1ef6c770c03f29cdcbbddbe801ddc0d1_1599553996_4161.jpg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28일 폭염 지속에 따라 지역 소외계층들을 위한 밑반찬 전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DGB금융그룹 임직원과 자녀로 구성된 DGB패밀리 봉사단원 35가족 70여명이 나서 코로나19의 여파로 기존 대면 무료급식 봉사활동 대신 각 가정에서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밑반찬을 위생 포장해 사랑의 엽서를 동봉해 전달됐다.

    총 400여인분의 분량의 밑반찬(깍두기, 꽈리고추 멸치볶음) 중 300여개는 대구 성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병우)에서 관리하는 영구임대아파트 취약계층에, 나머지는 경산시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영선)과 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성수)에 전달된다.

    ‘함께하는 봉사 나누는 기쁨 커지는 사랑’의 가치 아래 지난 2015년 1기가 출범한 DGB패밀리 봉사단은 대를 이어 봉사활동을 진행해 널리 나누자는 의미를 담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애초 70여명의 봉사단원이 모여 직접 조리한 반찬을 전달하려 했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보다 안전한 개별 포장으로 위생 및 방역에 철저를 기해 사랑의 밑반찬 전달식을 진행했다”며 “코로나19 및 폭염, 태풍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복지 사각계층을 위한 세심한 봉사를 진행하는 한편,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부모와 함께하는 봉사의 소중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